[아스타] NFT 마켓플레이스 on 시부야 테스트넷

NFT와 가치를 지닌 그림의 연관성

이번에는 NFT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NFT란 Non-Fungible Token의 약자로, 블록체인 기술을 사용하여 고유한 디지털 자산을 만들어내는 기술입니다.

NFT는 암호화폐와 마찬가지로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하여 소유권을 인증하고, 거래를 할 수 있게 해줍니다. 하지만 NFT는 암호화폐와 달리 각각이 유일한 값을 가지기 때문에, 단순한 거래로서가 아니라 각각의 디지털 자산이 가지는 고유한 가치로 인해 높은 가격을 형성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다면 NFT와 그림의 연관성은 무엇일까요? 사실, NFT는 디지털 자산 중 가치가 높은 그림, 예술품을 만들어내는 데 큰 역할을 합니다.

가치를 지닌 그림은 오직 그 그림만이 가지는 고유한 가치로 인해 높은 가격을 형성합니다. 따라서, 이러한 그림을 NFT로 만들어 거래할 경우, 소유권과 함께 그 그림이 가진 가치까지 함께 거래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레오나르도 다 빈치의 그림 ‘만으로’는 그 자체로서 고가의 가치를 지니게 됩니다. 하지만 이 그림이 NFT로 만들어진다면, 그림 때문에 그 자체로 고가의 가치를 지니는 것뿐만 아니라, 소유권과 함께 해당 작품이 언제, 누구에게, 어떤 조건에서 판매되는지 등 다양한 정보도 그 NFT에 담긴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NFT는 디지털 자산 중 가치가 높은 그림을 만들어내는 데 매우 유용한 기술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그림이 다른 사람에게 소유권이 넘어갈 때마다 일정 금액의 수수료가 계속해서 입금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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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에서 출시하는 NFT, 화이트리스트에 미리미리 참여해보세요!

미래 예측은 언제나 어렵기 마련입니다. 그러나 향후 시대가 전망되는 속도는 지금과 달리 혁신적인 속도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 속에서 웹 3.0이라는 개념이 등장하게 됐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NFT의 생성과 마켓에 올리는 과정을 진행해보겠습니다. NFT가 무엇인지 잘 모르시겠다면 아래의 참고 포스팅을 통해 우선 개념을 숙지해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NFT는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한 대체 불가능한 디지털 자산입니다. 이제 이러한 NFT가 대기업 신세계에서 출시하는 것입니다. NFT의 화제성으로 인해 높은 하이프가 예상되는 만큼, 미리미리 화이트리스트를 참여해보세요! 아래의 링크를 통해 무료로 화이트리스트에 응모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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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 3.0은 현재 우리가 사용하는 웹과 달리 사용자가 자기 자신의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합니다. 더 이상 중앙집중식 시스템에서 주인공이 아닌, 개인이 더 강조되는 형태로 이루어지는 것입니다. 블록체인은 여러 대의 컴퓨터와 서버 네트워크를 통해 분산 저장되어 관리되고, 따라서 비중요 모니터링 및 해킹 방어가 가능해집니다.

NFT는 자신의 소유자만이 가지고 있는 대체 불가능한 디지털 자산입니다. 일반적인 디지털 자산과 달리 블록체인 상에서 회전됩니다. 이러한 NFT의 상승세는 무궁무진한 가능성을 갖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이후에는 NFT가 레스토랑 예약 회원권으로 사용될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사용처가 확대되면서 NFT의 가치는 그 무엇보다도 더욱 높아질 것입니다.

이처럼 지금의 소비와 환경은 변화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NFT의 상승세, 웹 3.0으로 인한 전환점 등을 염두에 두고 미래를 준비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NFT, 블록체인 기반의 디지털 자산 시장이 확장되는 이유

최근 NFTNon-Fungible Token”>가 주목받고 있는 이유는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디지털 자산을 보호하고, 거래할 수 있는 시장이 생기며 그 가치가 인정 받아지기 시작했기 때문입니다. 화폐와 마찬가지로 대체 가능한 토큰이 아니라 고유한 가치를 가진 토큰이기 때문에, 각각의 NFT는 유일하며 그 가치를 인정하는 사람들이 그 가치를 결정하게 됩니다. 이러한 개념이 주목받으면서, 다양한 영역에서 NFT 거래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즉,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디지털 자산이 거래될 수 있게 됨으로써, 이제는 디지털 콘텐츠를 정식으로 취급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환경에서 소리바다는 NFT를 발매하고 거래할 수 있는 플랫폼을 구축하여, 새로운 디지털 자산 시장이 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아직은 NFT가 너무 생소한 개념이므로, 단기간 내에 대중화하기는 어려울 것입니다. 또한, NFT가 디지털 자산으로 과대평가됐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그렇지만, NFT는 논란의 여지가 있을 수 있지만, 디지털 콘텐츠의 보호와 거래를 위한 일종의 틀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번 프롬프트에서는 ‘NFT’ 관련 키워드로 검색한 이미지를 첨부합니다.

아이디엔디, NFT 관련주로 분류되며 글로벌 마케팅 전략 수립

이미 블록체인 전문기업으로 빛나는 아이디엔디가 NFT 기반 가상 부동산 시장에 진출하여 NFT 관련주로 분류되었습니다. 광고주 브랜드를 위한 NFT 기획과 제작을 위해 자회사 람다 256이 개발한 글로벌 NFT 거래소 사이펄리와 업무협약을 체결하면서, 아이디엔디는 더욱 활발한 NFT 관련 사업을 전개하기로 결심했습니다.

아이디엔디는 광고업 등을 영위하기 위해 설립된 기업으로, 전문성 있는 마케팅 및 프로모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통합 마케팅 솔루션을 통해 경쟁우위를 확보할 뿐 아니라, NFT/메타버스 분야의 상호 교류 및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함으로써 이 분야에서의 역량을 더욱 강화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이디엔디의 NFT 사업은 거기서 끝나지 않습니다. BJ 캐릭터와 인기 영상을 NFT 화하고 거래할 수 있는 NFT 마켓 출시, 서울옥션과의 전략적 제휴 체결, 그리고 신한금융 계열사에 대한 지배/경영관리 등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미래의 NFT 시장에서 더욱 탁월한 성과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아이디엔디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은 굉장히 강렬하고, 이제는 NFT 관련주로 분류된 만큼, 이 분야에서의 성장 잠재력이 크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이미지는 아이디엔디의 새로운 도약을 대표하는 ‘도전’을 나타내는 이미지입니다.

미술품 경매 및 판매 사업과 NFT의 이해

미술품 경매사업을 목적으로 설립된 동사는 미술품을 경매를 통해 낙찰자와 위탁자를 중개하고, 미술품을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이동혁의 JYP엔터테인먼트에서 갈라져나와 엠디포로 설립된 이 동사는, 우리 기업인수목적 2호와 2015년 합병하여 코스닥시장에 우회 상장하였고, 지금도 끊임없이 새로운 경매 사업이 생성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NFT가 뜨거운 이슈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EIP를 제출하면 민팅이라는 과정을 거쳐 1차시장과 2차시장에서 거래되며, 당사자는 블록체인을 통해 거래 기록을 증명하고 소유권을 증명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케빈 맥코이가 네임코인 블록체인 위에 “Quantum”이라는 작품을 민팅했다면, 이 작품을 2차시장에서 개인과 개인끼리 거래할 수 있습니다. 거래 기록은 블록체인 위에서 추적 가능하며, 거래 대금에는 로열티가 Minter에게 지급됩니다. 또한 NFT의 발행부터 모든 트랜잭션 기록이 블록체인 위에 남기 때문에, 소유권 증명과 거래 기록 증명이 가능합니다.

물론 토큰 종류에 따라 NFT는 티켓 등 용도에 따라 적합한 기술 속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티켓 NFT는 거래 기록 증빙을 통해 암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개인 간 거래는 물론, 1차시장에서 Minter가 NFT를 최초로 민팅하고 일정 금액을 받은 뒤, 최초 구매자에게 NFT를 지급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집니다.

이러한 NFT의 등장과 블록체인 기술의 발전은, 미술품 경매 및 판매 사업에서 중요한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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