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한어플 ‘오일나우’ 유류비 계산기 차량유지비절감방법 주유비 계산

일반 승용차 선택 시 유종과 차종을 고려해보세요!

주유비 계산: 일반 승용차를 사용한다면, ‘소형차’로 분류됩니다. 그리고 유종은 휘발유, 경유, LPG 중에서 선택하시면 됩니다. 모든 차량에 적용되는 기름값은 아니기 때문에, 적합한 기름값을 찾기 위해서는 ‘설정하기’를 누르고, 차종, 유종, 그리고 연비를 설정해주어야 합니다.

네이버 지도에서는 기름값 계산기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기본 세팅은 연비 12.4km/L, 유가 1,438원/L을 기준으로 합니다. 하지만, 각 차량마다 연비가 다르고, 지역별로 유가도 달라질 수 있으므로 정확한 기름값을 계산하기 위해서는 설정해주어야 합니다.

차량 이동 경로 아래쪽에는 통행료와 기름값이 각각 얼마나 나올지 상세히 기재되어 있습니다. 이를 확인하여 적합한 기름값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연비와 기름값을 고려한 차종 선택의 중요성

차를 구매할 때, 주요 고려사항 중 하나는 차종별 연비와 주유비입니다. 연비가 높을수록 주유비가 저렴하고, 반대로 연비가 낮으면 주유비가 많이 들게 됩니다. 따라서, 연비와 주유비를 고려하여 차종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렇다면, 차종별 자동차 1년 유지비는 어떻게 계산할 수 있을까요? 예를 들어, 경차와 대형차의 주유비 차이는 어느 정도일까요? 이에 대한 답은 간단합니다. 차종별 연비와 연료 종류, 가격, 자동차 보험료 등을 고려하여 자동차 1년 유지비를 대략적으로 계산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유지비 계산을 편하게 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는 네이버의 지도길찾기 서비스의 기름값 계산기입니다. 자신이 원하는 목적지를 입력하면, 해당지역의 가격과 거리, 시간 등과 더불어 해당 차종의 주유비도 함께 계산됩니다.

따라서, 자동차 구매시 차종 선택 전, 연비와 주유비를 고려하여 기름값과 자동차 1년 유지비를 예측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운전면허증 분실신고 방법과 재발급 절차

운전면허증은 운전자에게 꼭 필요한 증명서입니다. 하지만 때로는 운전면허증을 분실하거나 도난당할 수도 있습니다. 이럴 때는 즉시 분실신고를 하고 재발급 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먼저 운전면허증 분실을 알리기 위해서는 경찰서에서 분실신고를 해야 합니다. 이때 주민등록증이 필요합니다. 분실신고를 한 이후에는 운전면허증 발급을 위한 서류를 준비해야 합니다.

서류 준비물로는 사진3cm x 4cm”>, 주민등록증, 동일인 명의 휴대폰 본인인증서, 운전목적증명서, 법원판매 양수증 등이 필요합니다. 이 서류들은 운전면허 발급을 위한 서류 준비물입니다. 이 서류를 준비한 후 해당 운전면허증 발급처에 가서 발급신청을 합니다.

운전면허증 발급처는 도로교통공단 또는 지방자치단체에서 운영하는 운전면허시험장, 자동차운전학원, 통신 판매 등에서 발급할 수 있습니다. 발급 요청일로부터 7일 이내에 운전면허증이 발급됩니다.

후일 운전면허증 발급 후에는 분실이나 도난방지를 위해서 주기적으로 백업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일상에서는 운전면허증을 항상 차량 내에 두지 말고 지갑 등 안전한 장소에 보관하도록 합시다.

5X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