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지갑, 메타마스크(Metamask) 만들고 폴리곤 네트워크 추가

새 지갑 만들기

메타마스크: 새롭게 지갑을 만들기 위해서는 어플이나 크롬 인앱을 깔고 사용해야 합니다. 이전에 작성했던 내용은 연관된 페이지와 연결되도록 하겠습니다. 지갑을 만들 때는 이더리움, 송버드, 문빔, 바이낸스 스마트체인, 폴리곤, 클레이튼과 같은 다양한 네트워크가 추가되어 있습니다. 이더리움 형식의 주소 1개로 각 네트워크에서 각각의 지갑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메타마스크와 같은 개인지갑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정리해 봤습니다. 아래는 언스플래시 를 사용해 fitting keyword와 관련된 이미지를 추가한 것입니다.

메타마스크의 장단점

메타마스크는 이더리움 블록체인 네트워크를 이용하여 암호화폐를 보내고 받는 지갑입니다. 이지갑은 매우 간편하고 사용하기 쉽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메타마스크의 장점은 곧 단점으로 작용하기도 합니다. 메타마스크의 개인 암호키는 정상적인 방법으로 해독하는 것이 거의 불가능하도록 되어 있기 때문에 이용자의 관리 부주의로 암호키가 유출된다면 그 순간 모든 보안이 쓸모 없게 돼버립니다.

ISMS 인증을 기반으로 사업자 신고를 한 신뢰할 수 있는 거래소의 경우 그럴 확률이 아주 낮지만, 언제든지 거래소가 서비스를 종료하는 경우, 가상자산을 되찾는 것이 쉽지 않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메타마스크를 사용하는 모든 이용자는 자신의 개인 암호키를 신중하게 관리하고, 스스로 주체적으로 보안을 강화해 나가야 합니다.

5X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