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차의 가격적인 메리트
마사다밴: 전기 트럭 이티밴과 같은 전기차의 경우 내연 기관 트럭에 비해 가격적인 메리트가 높은 편입니다. 이는 정부 차원에서 보조금을 지원하기 때문입니다. 보조금 지원 시 차량 원가가 천만원대로 낮아져 할부 개월수에 따라 매월 십만원 후반대로 차량 구매가 가능하니 소자본 자영업자들이나 캠핑용 트럭으로도 인기가 높습니다.
또한, 전기차는 친환경적인 점에서도 인기가 있습니다. 전기 에너지가 사용되기 때문에 대기 오염물질을 배출하지 않아 환경을 보호할 수 있으며, 연료를 충전하는 과정에서 발생되는 소음 역시 적어서 안정적인 운전 환경을 제공합니다.
전기차의 장점 중 하나는 운전자를 위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계기판입니다. 한글로 작성된 계기판으로 다양한 정보를 쉽게 파악할 수 있어 운전이 더욱 안전해집니다. 또한, 운전석과 조수석 모두 에어백이 장착되어 있어 사고 시 안전을 보장합니다.
캠핑을 즐기는 분들에게도 전기차는 인기가 높습니다. 충전기가 설치된 캠핑장에서 충전을 할 수 있어 이 지역을 자유롭게 둘러볼 수 있습니다. 또한, 캠핑용 트럭으로 개조하여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어 더욱 매력적입니다.
이 모든 이점들로 인해 전기차는 점차 더 많은 사람들에게 선택되고 있습니다.
이티밴: 친환경 도심 물류차량 세계 1위
이티밴은 친환경 도심 물류차량으로 세계 1위 CATL 배터리를 장착하여, 1회 충전 주행거리가 동급 모델 중 가장 긴 편입니다. 또한 스포츠 모드를 채용하여 가파른 오르막 같은 경우 최대 15%까지 출력을 높여 어떤 도로 상황에도 운행이 가능합니다.
이티밴은 2종의 모델인 2인승인 뉴이티밴과 4인승인 뉴이티4밴이 있으며, 현재는 2인승인 뉴이티밴만 출고가 가능합니다. 차량 크기가 다마스나 포터보다는 스타렉스급에 가까운 체형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래는 친환경 도심 물류차량인 이티밴의 이미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