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관 막힘 피하려면 이것부터 보세요!

혈관 질환의 위험신호

혈관 막힘: 앞으로는 이런 신호가 나타난다면 나의 건강을 위해서 꼭 병원을 찾아 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좋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이러한 신호가 나타났는데도 불구하고 이를 가볍게 여겨 그냥 지나치는 경우가 생각보다 많은데요.

우리 몸은 혈관이 막혔을 때 위와 같은 위험신호를 보낸다고 합니다. 혈관 질환의 위험신호는 다양합니다. 가슴, 어깨, 팔, 목 부분의 통증, 숨이 차거나 숨이 가빠지는 증상, 어지러움, 심한 두통, 구토, 소화불량, 식욕부진 등이 포함됩니다. 하지만 이러한 증상들은 다른 질병과도 관련이 있기 때문에 단순히 혈관 질환에만 해당하는 것은 아닐 수 있습니다.

혈관 질환의 종류도 다양하지만, 대표적으로 말초동맥질환이 있습니다. 말초동맥질환은 대표적으로 하지의 통증을 일으키는 질환으로, 발목, 종아리, 허벅지에 통증이 느껴지는 경우 말초동맥질환을 의심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말초동맥질환을 놓치면 혈관이 완전 폐쇄될 수도 있기 때문에, 조기에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따라서 우리는 몸에서 위와 같은 신호가 나타난다면 무조건 병원을 찾아 검사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미루다가 심각한 후유증을 남겨둘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우리 자신을 아끼고, 건강한 삶을 살기 위해서 정기적인 검진과 예방이 필요합니다.

심장질환의 증상과 치료 방법

실제로 협심증과 심근경색 등으로 입원 치료를 받은 환자 200명을 대상으로 한 설문 조사 결과, 가장 많이 호소한 증상은 흉통으로 55%가 이를 경험했으며, 다음으로는 가슴이 답답한 느낌42%”>, 식은땀27%”>, 호흡곤란25%”>, 어지럼증21%”>, 두통16%”> 등의 증상을 나타내었다.

이러한 증상이 나타나면 즉시 전문의와 병원을 찾아 치료를 받아야 한다. 심장 질환은 올바른 시기에 치료하지 않을 경우 생명에 직결될 수 있기 때문이다.

심장질환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흡연, 과도한 음주, 비만 등을 피하고 규칙적인 식습관과 운동 습관을 유지해야 한다. 또한 정기적인 건강검진을 받아 필요할 경우 전문의와 상의하여 치료 방법을 모색하는 것이 중요하다.

심장질환의 치료 방법으로는 약물치료, 협심증의 경우 관상동맥 스텐트 삽입술이나 관상동맥 우회술, 심근경색의 경우 허혈 증후군의 원인인 동맥 협착 부위의 혈관을 넓혀준다는 협심증성 혈관확장술 등이 있다.

심장질환은 매년 많은 사람들을 사망으로 이끌어내는 질병 중 하나이다. 따라서 올바른 예방과 증상 발생 시 신속한 치료가 필요하다.

5X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