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프링보드


스프링보드

스프링보드는 청중이 변화에 동기를 부여하는 잠재력을 갖춘 강력한 도구입니다. 효과적인 스프링보드를 만들려면 다음 사항을 고려해야 합니다.

  • 특정 개인이나 조직의 문제 다루기: 청중은 스토리가 자신들의 문제와 관련이 있다고 느껴야 합니다.
  • 청중과 주인공의 동일시 유도: 청중은 스토리의 주인공과 자신을 동일시하여 그들의 투쟁과 성공에 감정적으로 참여할 수 있어야 합니다.
  • 암시적 변화 메시지: 변화에 대한 메시지는 명시적이어서는 안 되며, 청중이 스스로 해석하도록 유도되어야 합니다.
  • 변화 메시지 포함: 스토리는 변화의 힘과 그것이 개인이나 조직에 미치는 긍정적인 영향에 대한 메시지를 명확하게 전달해야 합니다.

스프링보드의 핵심 요소

특정 개인이나 조직의 문제 다루기

청중과 주인공의 동일시 유도

암시적 변화 메시지

변화 메시지 포함

스프링보드

제한된 각도 모션 설정

Swing 2 Motion을 Limited로 설정하면 Y축 기준 회전이 제한된 각도 안에서만 허용됩니다. 나머지는 Locked 상태입니다.
Disable Collision 옵션을 활성화하면 두 컴포넌트 간에 간섭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Component Name 12에 두 판자 컴포넌트의 이름을 입력합니다.

스프링보드 만들기

스프링보드 역할을 맡을 긴 판자는 Simulate Physics를 켜줍니다. 액터 블루프린트 클래스를 만들어서 작업을 시작했습니다. 먼저, 큐브 모양 Static Mesh Component를 두개 만들어서 그림과 같이 스케일링을 했고 Physics Constraint Component를 추가해서 판자 두개의 틈새에 위치시켰습니다. 이 지점에서 두 판자를 붙어있게 만들어야 합니다.

본 포스팅은 아래 영상을 참고하였습니다.

원본 글 수정된 글
스프링보드 역할을 맡을 긴 판자는 Simulate Physics를 켜줍니다. 긴 판자에 Simulate Physics를 적용합니다.
액터 블루프린트 클래스를 만들어서 작업을 시작했습니다. 액터 블루프린트 클래스를 생성합니다.
먼저, 큐브 모양 Static Mesh Component를 두개 만들어서 그림과 같이 스케일링을 했고 Physics Constraint Component를 추가해서 판자 두개의 틈새에 위치시켰습니다. 큐브 모양 Static Mesh 컴포넌트 두 개를 생성하고 스케일링을 조정합니다. Physics Constraint 컴포넌트를 추가하여 판자 사이에 배치합니다.
이 지점에서 두 판자를 붙어있게 만들어야 합니다. 이 단계에서는 판자를 서로 연결해야 합니다.
본 포스팅은 아래 영상을 참고하였습니다. 본 게시물은 다음 영상을 참조하여 작성되었습니다.

수정된 글

긴 판자에 Simulate Physics를 적용합니다. 액터 블루프린트 클래스를 생성합니다. 큐브 모양 Static Mesh 컴포넌트 두 개를 생성하고 스케일링을 조정합니다. Physics Constraint 컴포넌트를 추가하여 판자 사이에 배치합니다. 이 단계에서는 판자를 서로 연결해야 합니다. 본 게시물은 다음 영상을 참조하여 작성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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