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으로 표시된 의료진만 진료 예역을 할 수 있고 대기인원 30명이면 초과로 표시되어 진료 예약이 불가하다.
코로나 진료 재택치료라고 보인다. 이 곳을 터치하여 들어가면 병원 진료예약 할 수 있는 병원들이 나타난다. 진료 예약 가능 의사와 간단한 병원소개● 쉽고 정확한 원격진료 나에게 딱 맞는 의사 선생님을 선택하세요. 언제 어디서나 원격진료를 받고, 처방전을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 쉽고 빠른 약배달, 그리고 전국 택배까지 처방전을 그런데 11시 46분에 배달이 시작된다는 알림과 오후 2시 26분 이내 도착할 예정이라고 돼 있었습니다. 닥터나우 어플이 소요시간을 넉넉하게 설정해 둔 것 같습니다.
11시 30분경 드디어 코로나 재택치료를 위한 오미크론 증상 완료 약이 현관문 앞에 배달 완료됐습니다.약 출발이 꽤 오래 걸려 제휴약국이 상당히 먼 곳에 있는 줄 알았는데 집에서 차로 5분 거리 내에 있었습니다. 일요일이어서 오래 걸린 것 같습니다.닥터나우 코로나 재택치료 섹터를 접속한 지 2시간 남짓 흐른 뒤 드디어 약이 배달 출발했다는 알림톡이 왔습니다.
닥터나우의 코로나 재택치료 섹터에서 진료와 약 처방 배달까지 모두 무료여서 비용 생각없이 마음 편히 오토바이 퀸 배달을 선택할 수 있었습니다.그런데 집근처 약국에 재고를 문의해야 하고 더욱이 일요일이어서 영업 중인 약국도 없을 것 같아서 오토바이 오늘 배송으로 신청했습니다.생성된 처방전을 클릭해 확인하고 처방전을 닥터나우 제휴 약국으로 전송하면 됩니다.
닥터나우 어플에 회원 가입할 때 신용카드를 입력하지만 코로나 재택치료 부분에서 비대면 진료를 받았기 때문에 진료비 결제가 0원 처리됨에 확인됩니다.비대면 진료가 간단히 끝나면 약국에 처방전을 전송하라는 알림이 옵니다.오미크론 증상에 제대로 처치를 하고 있는지 답답함이 크기 때문입니다.
코로나 재택치료는 경증이라고 해도 혼자 격리하며 해야 하는 것이어서 암담한데 닥터나우에 등록된 의사 선생님의 한마디라도 상당히 도움이 됐고 안심이 되는 부분이었습니다.증상에 대해 자세히 말할 내용을 준비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의사 선생님도 굉장히 바쁘신 듯 진료 시간이 몇 분에 그쳤습니다.116분 후에 진료가 시작될 예정이라고 해서 또 초조해졌는데 의사 선생님 전화는 진료 예약 30분 만에 왔습니다.
주말에는 쉬는 병원들이 많아서인지 진료 대기시간이 약 2배인 것 같습니다.9시 정각 닥터나우 코로나 재택치료 비대면 진료 섹터가 열리지 마자 광클해 겨우 진료를 요청할 수 있었습니다.코로나 재택치료로 비대면 진료 희망자들이 너무 많아 각 의사마다 대기인원이 계속 초과되기 때문입니다.
이때 PCR 검사 양성 결과 문자를 미리 캡처해 둘 필요가 있습니다.닥터나우의 코로나 재택치료 섹터를 통해 거리상 가까운 의사 선생님을 선택하고 진료를 요청하면 됩니다.닥터나우의 코로나 재택치료를 위한 비대면 진료와 약 처방 서비스를 받기 위해서는 회원가입이 필요했습니다. 또한 코로나19 환자 가운데 일반관리군 대상일 경우에만 진료비와 약값 및 약배달이 무료였습니다. 추가로 보건복지부에서 지정한 코로나 증상에만 무료 서비스가 제공된다는 내용도 확인해야 합니다.
비대면 진료 어플인 닥터나우에서 코로나19 재택치료로 비대면 진료가 가능하고 진료비와 약값 약 배달까지 무료로 진행하고 있었습니다.기존에 진료한 적 있는 집 근처 병원에 전화해서 비대면 진료를 받은 뒤 약 처방전을 집근처 약국으로 보내서 가족이나 지인이 수령하는 경우도 봤습니다.아무리 전화해도 연결이 되지 않고 시간만 갑니다. 오미크론 증상은 상당히 빨리 진행됨에 따라 코로나 재택치료 시 중증 방지를 위해 빠른 치료를 해야 하고 약 처방이 무엇보다 중요한데 전화연결 기다리느라 시간만 지체될 뿐이었습니다.
보건소와 정부에서 알려주는 코로나 비대면 진료 병원과 센터는 다 무용지물 같습니다.코로나 재택치료라는 근사한 말만 만들어 놓고 정부는 문자와 카톡만 간간이 보내줍니다. 각자도생이니 각자 생존이니 격리부터 시작됩니다.
최근에는 가정 내에서도 가족 간 식사를 따로 하고 집안에서도 마스크를 쓰며 개인 위생과 방역을 더욱더 철저히 하면서 가정 내 외부 바이러스 침입을 방지하고자 했었는데요. 이런 노력은 다 헛수고가 됐습니다.재택업무가 주여서 외출시간이 하루에 1시간 정도였고 자차로 이동하며 외부에서 업무 외 사적인 만남도 식음을 한 번도 한 적이 없는데 확진이 되더랍니다.코로나 재택치료 시 닥터나우를 통해 신속하게 무료 서비스를 받고 오미크론을 치료할 수 있는지 경험담을 남깁니다.잘보고 갑니다. 감사합니다.__